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이 3년째 이어지면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군대의 모든 형태의 도박을 금지했습니다. 블룸버그가 보도한 바와 같이, 대통령은 도박 활동이 우크라이나 군대와 작전에 안보 위협을 가할 수 있는 우크라이나 군인들에 대한 사기 저하 우려 속에서 이 조치를 취했습니다.
군사 도박 금지:
이 금지령은 계엄령 이 유효한 한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도박장과 온라인 시설에 베팅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2년 2월에 시행되는 계엄령은 젤렌스키가 우크라이나 군대에 도박을 금지 하기 위해 서명한 법령 에 언급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pple 및 Google에 기술 지원 요청:
Bloomberg는 대통령 내각이 이동통신사를 통한 도박 광고를 금지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모바일 게임 매장에서 iGaming 애플리케이션을 금지하기 위해 내각은 Apple Inc. 와 Alphabet Inc.의 Google 에 문의하여 국내에서 무면허 콘텐츠를 차단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트리첸코의 청원:
이 법안은 우크라이나 군인 파블로 페트리첸코(Pavlo Petrychenko)가 최근 제출한 청원에 따른 결과입니다 . 그는 청원이 채택되고 집행되는 것을 보지 못한 채 살아왔습니다 . 페트리첸코는 2024년 4월 15일 최전선에서 사망했고, 최전선 군인들이 도박 행위에 연루됐다고 신고한 지 약 한 달 뒤인 지난주 키예프에 묻혔다.
Petrychenko에 따르면 군인들은 가능한 모든 운영자에게 베팅을 하기 위해 수입을 지출하고 있었습니다. 보도된 대로 그들은 도박 빚을 갚기 위해 대출을 받거나 심지어 드론, 카메라, 기타 군사 장비를 담보로 대출 받기도 했습니다. 블룸버그가 보도한 바와 같이, 3월 말에 발행된 페트리첸코의 청원서는 약 25,000명의 필수 서명을 수집했으며 출범 직후 내각에서 채택되었습니다.
보안 문제:
군인의 청원서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블룸버그 가 보도한 대로 러시아 온라인 게임 운영이 우크라이나 군인과 민간인의 개인 데이터에 접근하도록 도박 광고를 조정하는 위험에 대한 그의 우려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우려 사항은 대통령 내각 과 우크라이나 정부 에 의해 고려되었으며 이제 우크라이나 의 모든 도박 시설 에 적용되는 도박 금지 조치에 반영되었습니다.
도박 계정 차단:
소식통에 따르면 정부는 도박 광고 제한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나중에 제공할 예정이며, 그 동안 제한은 모든 종류의 도박 광고에 적용됩니다. 동시에 우크라이나 국립은행은 온라인 도박 계좌에 대한 지불을 차단 하라는 통지문이 은행에 적절하게 배포되도록 후속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Bloomberg가 보도했습니다.
전쟁은 계속됩니다:
우크라이나군은 탄약과 인력 부족으로 사기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 이들의 도박 활동으로 인해 안보 문제가 제기 되어 젤렌스키 대통령은 모든 종류의 도박을 금지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미국 의회는 탄약 부족 문제 를 해결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610억 달러의 지원을 승인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