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라이선스 카지노의 결합 총 게임 수익 (GGR)은 전년 대비 4.3% 감소하여 494억 8천만 페소 (8억 6천 4백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 약간의 감소에 이어 1분기 GGR은 496억 8천만 페소(8억 6천 7백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기존 카지노 수익의 하락 추세에도 불구하고 필리핀의 전체 게임 산업은 급성장하는 E-게임 부문 덕분에 강력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E-게임: 두드러진 성과:
PAGCOR 회장 겸 CEO인 Alejandro H. Tengco 가 예고한 E-게임 부문은 놀라운 성장을 보였으며, 매출은 308억 5천만 페소 (5억 3천9백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는 전년도의 49억 3천만 페소 (8천 6백 10만 달러) 에 비해 인상적인 525% 증가를 나타냅니다. Tengco는 Inside Asian Gaming의 보도 에 따르면 "이 부문은 계속해서 목표를 뛰어넘고 있으며, 연말까지 해외 게임 운영 또는 POGO를 금지하는 대통령의 명령으로 인한 부족분을 메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라고 말하며, 국내 게임 시장에서 E-게임의 전략적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PAGCOR가 운영하는 Casino Filipino 브랜드는 매출이 감소하여 2분기에 Php42억 (7,330만 달러)을 기록했는데, 이는 2023년 수치에서 14.8% 감소한 수치 입니다. 마찬가지로 빙고 운영의 매출은 Php46억 9,000만 (8,190만 달러)으로 떨어졌는데, 역시 전년도 2분기 매출 Php58억 5,000만 (1억 200만 달러)에서 감소한 수치입니다.
국제적 관점: Universal Entertainment Corp:
오카다 마닐라 의 모회사인 Universal Entertainment Corp는 정크업 사업의 침체로 인해 필리핀 카지노 부문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전반적인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회사는 제출한 문서에서 "정크업 사업의 침체가 필리핀 카지노 사업의 전반적인 시장 상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오카다 마닐라의 VIP 손님 수가 계속 감소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 이 회사는 전년 대비 대중 시장 및 게임 기계 부문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2019년 팬데믹 이전 최고치에 비해 매출이 꾸준히 증가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파친코와 파치슬롯 머신을 포함한 유니버설의 "놀이기구 사업" 도 상당한 침체를 겪었습니다. 파치슬롯 부문은 주로 운영자의 기대에 부응하는 스마트 머신의 혁신 덕분에 여전히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럭키 트리거 기능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있는 머신이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파친코 부문의 매출은 비교적 느렸습니다.
전반적으로 2분기는 필리핀 카지노 산업 의 복잡한 그림을 그렸습니다 . 전통적인 게임 장소가 어려움에 직면한 반면 , E-게임의 폭발적인 성장과 오락 장비의 전략적 조정은 산업의 변혁적 단계를 시사하며 , 적응력과 회복 및 성장을 위한 잠재적인 길을 강조합니다.
이해 관계자들은 시장 수요에 적응하고 새로운 게임 분야를 탐색하는 데 집중하면서 신중하게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적응성은 현재 시장 과제를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할 뿐만 아니라 팬데믹 이후 시대 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여 산업의 회복력과 국가 경제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를 보장합니다.